홈페이지 / 블로그 / 배터리 지식 / 전고체 리튬 배터리와 솔리드 스테이트 리튬 배터리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전고체 리튬 배터리와 솔리드 스테이트 리튬 배터리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16 9 월, 2021

By HQT

고체 배터리는 모두 고체 전해질이 아니며 일부는 액체입니다(혼합 비율에 따라 액체와 고체의 혼합).

전고체 리튬 배터리는 작동 온도 구간에서 고체이지만 액체 상태의 전극과 전해질 물질이 없는 리튬 배터리이므로 전체 이름은 전고체 전해질 리튬 배터리입니다.

실제 고체 리튬 이온 배터리에는 고체 전해질이 있지만 여전히 약간의 액체 전해질이 있습니다. 반고체 전해질은 반 고체 전해질, 반 액체 전해질 또는 배터리의 절반이 고체 상태이고 절반이 액체 상태입니다. 주로 고체 상태와 거의 액체 상태를 포함하지 않는 고체 리튬 이온 배터리가 여전히 존재합니다.

고체 리튬 이온 배터리는 국내외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미국, 유럽, 일본, 한국, 중국 모두 다른 목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은 주로 소규모 회사와 신생 기업에 투자합니다. 미국에는 3개의 웰빙 스타트업이 있으며 그 중 하나가 S-akit500입니다.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주행 거리는 XNUMXkm에 이릅니다.

미국은 소기업과 신생 기업의 파괴적 기술에 중점을 둔 반면 일본은 고체 리튬 이온 배터리를 연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회사는 2022년 상용화를 목표로 하는 도요타다. 도요타가 생산하는 것은 전고체 리튬이온전지가 아닌 전고체 리튬이온전지다.

Toyota에서 생산하는 전고체 배터리는 양극 재료로 흑연, 황화물 전해질과 고전압 음극을 사용합니다. 단일 배터리의 용량은 15Ah이고 전압은 수십 볼트입니다. 2022년 상용화 실현이 가능하다.

따라서 일본은 파괴적인 기술에 전념하지 않고 리튬 이온 배터리에 전자의 양극과 음극을 사용합니다. 한국은 흑연 음극이 있지만 금속 리튬이 없는 일본과 유사합니다. 사실 중국도 마찬가지다. 우리는 이미 리튬 이온 배터리에 대한 대규모 생산 라인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함께 다시 시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닫기_흰색
가까운

여기에 문의 작성

6 시간 이내에 회신, 질문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