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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형 안경은 휴대폰 제조업체의 궁극적인 목적지입니까?

12월 24, 2021

By hoppt

아르 안경_

"메타버스가 사람들을 인터넷에 더 많이 노출시키려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에 더 자연스럽게 접하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창업자 겸 CEO는 지난 XNUMX월 말 인터뷰에서 글로벌 이목을 집중시킨 메타버스의 비전에 대해 이야기했다.

메타 우주란 무엇인가? 공식 정의는 현실 세계와 평행한 가상 디지털 세계를 묘사하는 "Avalanche"라는 SF 소설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디지털 아바타를 사용하여 자신의 지위를 향상시키기 위해 통제하고 경쟁합니다.

메타 우주라고 하면 AR과 VR을 언급할 수밖에 없는데, 메타 우주의 실현 수준은 AR이나 VR을 통해서이기 때문이다. AR은 실제 세계를 강조하는 중국어로 증강 현실을 의미합니다. VR은 가상 현실입니다. 사람들은 가상의 디지털 세계에 눈과 귀의 모든 지각 기관을 몰입시킬 수 있으며, 이 세계도 센서를 사용하여 신체의 움직임을 뇌에 연결합니다. 파동은 데이터 터미널로 피드백되어 메타 우주의 영역에 도달합니다.

AR 또는 VR에 관계없이 디스플레이 장치는 스마트 안경에서 콘택트 렌즈, 뇌-컴퓨터 칩에 이르기까지 기술 구현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메타 우주의 세 가지 개념인 AR/VR과 스마트 안경은 전자와 후자의 관계이며 스마트 안경은 사람들이 메타 우주에 들어가는 첫 번째 입구라고 해야 합니다.

현재 AR/VR의 하드웨어 캐리어인 스마트 글래스는 2012년 Google Project Glass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 장치는 당시 타임머신의 제품과 같았습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대한 사람들의 다양한 상상에 집중했다. 물론 오늘날 우리의 의견으로는 스마트 워치에서 미래 기능을 실현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제조업체가 스마트 안경 트랙에 잇달아 합류했습니다. 그렇다면 "휴대폰 터미네이터"로 알려진 이 미래 산업의 놀라운 점은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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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안경 제조사로 변신?

IDC 및 기타 기관의 통계에 따르면 62년 세계 VR 시장은 2020억 위안, AR 시장은 28억 위안이 될 것입니다. 전체 AR+VR 시장은 500년까지 2024억 위안에 이를 것으로 추정됩니다. Trendforce 통계에 ​​따르면 AR/VR은 40년 내에 출시될 것입니다. 화물량의 연간 복합증가율은 거의 XNUMX%에 이르고 산업은 급속한 발병시기에 있다.

400,000년 전 세계 AR 안경 출하량이 2020% 증가한 33개에 이를 것이라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는 지능형 안경 시대가 도래했음을 보여줍니다.

국내 휴대폰 제조사 샤오미가 최근 파격적인 행보를 보였다. 14월 XNUMX일, 그들은 일반 안경과 똑같이 생긴 일안 광도파로 AR 스마트 안경의 출시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 안경은 고급 MicroLED 광 도파관 이미징 기술을 적용하여 정보 표시, 통화, 탐색, 사진 촬영, 번역 등과 같은 모든 기능을 실현합니다.

많은 스마트 기기는 휴대폰과 함께 사용해야 하지만 샤오미 스마트 안경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Xiaomi는 497개의 마이크로 센서와 쿼드 코어 ARM 프로세서를 내부에 통합합니다.

기능적인 면에서 샤오미의 스마트 글래스는 페이스북과 화웨이의 오리지널 제품을 훨씬 능가했다.

스마트 글래스와 휴대폰의 가장 큰 차이점은 스마트 글래스가 보다 몰입감 있는 모양과 느낌을 준다는 것입니다. 일각에서는 샤오미가 안경 제조사로 변신할 수도 있다는 추측을 내놓고 있다. 그러나 현재 이 제품은 이 걸작의 발명가가 "스마트 안경"이라고 한 적이 없고 구식 "정보 알림"의 이름을 따서 명명했기 때문에 테스트일 뿐입니다. 제품 디자인의 원래 의도가 수집 시장임을 나타냅니다. 피드백, 이상적인 정확한 AR에서 여전히 일정한 거리가 있습니다.

Xiaomi에게 AR 안경은 주주와 투자자에게 R&D 역량을 보여주는 입구일 수 있습니다. 샤오미 휴대폰은 항상 기술의 집합체, 고품질, 저가의 이미지를 제시해왔다. 생태 개발이 증가하고 회사 규모가 점진적으로 확장됨에 따라 저가로만 가는 것은 분명히 더 이상 Xiaomi의 개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으며 고정밀 뾰족한 면을 보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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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전화 + AR 안경 = 올바른 플레이?

샤오미는 선구자로서 AR 안경의 독자적 존재 가능성을 성공적으로 입증했습니다. 아직 스마트 글래스는 충분히 성숙하지 않았고, 요즘 휴대폰 제조사들에게 가장 안전한 방법은 '휴대폰 + AR 글래스'다.

그렇다면 이 콤보 상자가 사용자와 제조업체에 어떤 이점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까?

첫째, 사용자 비용이 저렴합니다. '휴대폰+안경' 모델을 채택했기 때문에 자금은 광학기술, 렌즈, 금형 개봉에만 사용된다. 이러한 기술과 제품은 이제 상당히 성숙해졌습니다. 절약된 비용을 선전 비용, 생태 연구 및 개발에 사용하거나 사용자의 이익으로 이전하기 위해 약 1,000위안으로 가격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둘째, 완전히 새로운 사용자 경험입니다. 최근 애플이 아이폰13을 출시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더 이상 아이폰의 업그레이드에 얽매이지 않고 있다. 사용자들은 Yuba, XNUMX개의 카메라 와이드, 노치 스크린, 워터 드롭 스크린의 개념에 거의 지루함을 느낍니다. 휴대폰은 계속해서 업그레이드되고 있지만 사용자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은 바뀌지 않았으며 당시 잡스가 정의한 '스마트폰'과 같은 근본적인 혁신은 없었습니다.

스마트 안경은 완전히 다릅니다. 메타 우주를 구성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사용자들에게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주는 충격은 고개를 숙이고 화면을 쓸어넘기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이 둘의 조합은 다른 불꽃을 만들 수 있습니다.

셋째, 휴대폰 제조사의 이익 성장을 촉진한다.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최근 몇 년 동안 스마트 폰의 반복 속도는 전혀 느려지지 않았지만 성능 향상은 따라가지 못하고 사용자의 기대는 점차 낮아지고 있습니다. 국내 휴대폰 제조사들의 수익성이 낙관적이지 않고 샤오미의 마진율은 5%도 안 된다.

사용자들은 여전히 ​​충분한 소비력을 가지고 있지만 새로운 아이디어가 없는 "새" 전화기에 비용을 지불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과 함께 AR 안경을 사용하여 가상의 다중 화면과 독특한 상호 작용 경험을 달성할 수 있다고 가정합니다. 이 경우 사용자는 자연스럽게 새로운 제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으며 이는 제조업체의 새로운 성장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아마 샤오미는 휴대폰 제조사로서 매력적인 수익 공간을 보고 스마트 글래스 트랙을 선제적으로 선점할 것입니다. 샤오미는 AR 산업에 진출할 자본이 있기 때문에 리소스 집합에 필적할 수 있는 회사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실제 메타 우주 장면은 안경을 쓰고 악수하는 바보 같은 놈들의 등장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스마트 안경이 미래 세계에서 홀로 설 수 없다면, 그것은 불타는 메타 우주 개념도 실패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많은 휴대전화 제조업체가 기다려 보기로 선택하는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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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까운 미래에 안경을위한 "독립 기념일"

실제로 스마트 글래스는 최근에 물결을 일으켰지만 휴대폰 제조업체는 스마트 글래스가 최종 목적지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스마트 글래스가 '휴대폰 + AR 스마트 글래스' 모델의 액세서리로만 존재할 수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근본적인 이유는 스마트 글래스의 독자적인 생태계가 아직 멀기 때문이다.

Facebook에서 출시한 "Ray-Ban Stories" 스마트 안경이든, 앞서 Neal에서 출시한 Neal Light이든, 그들은 그들만의 독립적인 생태계가 없고 Mi Glasses Discovery의 "독립적인 시스템"이 있다고 주장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판. 테스트 제품일 뿐입니다.

둘째, 스마트 글래스는 기능상 단점이 있다.

현재 스마트 안경에는 몇 가지 필수 기능이 있습니다. 통화, 사진 촬영, 음악 감상은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지만, 소비자들은 영화 감상, 게임 또는 더 많은 미래 기능의 구현을 간절히 고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는 소비자의 이익을 불러일으키지 않아야 합니다.

사진 촬영, 내비게이션, 통화의 핵심 기능은 이미 휴대폰이나 시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안경은 필연적으로 '휴대폰의 두 번째 화면'이라는 어색한 상황에 빠질 수밖에 없다.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자들이 스마트 안경으로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스마트 안경은 해결해야 할 실제적인 문제가 많습니다. 무거운 무게로 인해 오랫동안 착용하기가 어렵습니다. VR 안경 배터리와 가벼움의 균형도 극복해야 합니다. 더욱이, 초단거리 전자 스크린은 근시에게 매우 비우호적입니다.

기능이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지 않을 때, 결국 일회용 프레임 안경을 착용하는 것은 재미있을 것입니다. 생활 방식을 효과적으로 바꾸는 것보다 삶을 개선하기 위해 추가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물론 높은 가격이 핵심입니다. 영화 속 이상적인 AR은 SF적이고 아름답고 추구할 가치가 있지만 양산이 어려운 스마트 안경 앞에서 사람들은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다.

수년간의 개발 끝에 스마트 안경은 더 이상 신흥 기술이 아니라 성숙한 독립 산업이 되었습니다. 휴대폰 및 PC와 마찬가지로 이들이 결국 시장에 진입하여 소비재가 되려면 기술에만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즉, 관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공급망, 콘텐츠 생태계 및 시장 수용은 지능형 안경을 가두는 현재의 우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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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 맺는 말

시장 관점에서 볼 때 청소 로봇이든, 지능형 식기 세척기든, 혁신적인 애완 동물 하드웨어이든, 이들 제품 중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제품은 현재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하지 못합니다.

스마트 안경에는 강제 업그레이드를 위한 핵심 요구 사항이 없습니다. 이것이 계속된다면 이 미래의 제품은 공상과학의 유토피아에서만 존재할 수 있다.

휴대폰 제조사는 '휴대폰+스마트안경' 모델에 만족하지 못할 수 있다. 궁극적인 비전은 스마트 글래스를 스마트폰의 대체물로 만드는 것이지만, 상상력의 여지는 많고 바닥 공간은 협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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