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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유형 및 배터리 용량

12월 29, 2021

By hoppt

배터리 유형 및 배터리 용량

소개

배터리는 컵, 캔 또는 전해질 용액과 금속 전극을 포함하는 기타 용기 또는 복합 용기에 전류를 생성하는 공간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화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그것은 양극과 음극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학과 기술의 발달로 배터리는 태양전지와 같이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소형 장치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배터리의 기술 매개변수에는 주로 기전력, 용량, 특정점 및 저항이 포함됩니다. 배터리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면 안정적인 전압, 안정적인 전류, 장기간 안정적인 전원 공급 및 낮은 외부 영향으로 전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구조가 간단하고 휴대가 간편하며 충전 및 방전이 편리하며 기후와 온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현대 사회 생활의 모든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른 유형의 배터리

함유량

소개

  1. 배터리 이력
  2. 작동 원리

세, 공정 매개변수

3.1 기전력

3.2 정격 용량

3.3 정격 전압

3.4 개방 회로 전압

3.5 내부 저항

3.6 임피던스

3.7 충방전율

3.8 서비스 수명

3.9 자가방전율

XNUMX, 배터리 유형

4.1 배터리 크기 목록

4.2 배터리 표준

4.3 일반 배터리

다섯, 용어

5.1 국가 표준

5.2 배터리 상식

5.3 배터리 선택

5.4 배터리 재활용

  1. 배터리 이력

1746년 네덜란드 라이덴 대학의 메이슨 브록(Mason Brock)은 전하를 모으기 위해 "라이덴 병(Leiden Jar)"을 발명했습니다. 그는 관리하기 어려운 전기를 보았지만 빠르게 공중에서 사라졌습니다. 그는 전기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었습니다. 어느 날 그는 모터와 양동이에 연결된 공중에 떠 있는 양동이를 들고 양동이에서 구리선을 꺼내 물이 담긴 유리병에 담갔다. 그의 조수는 손에 유리병을 들고 있었고 Mason Bullock은 모터를 옆에서 흔들었습니다. 이때 그의 조수가 실수로 배럴을 만지고 갑자기 강한 전기 충격을 느끼며 소리쳤다. 그런 다음 Mason Bullock은 조수와 의사 소통하고 조수에게 모터를 흔들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동시에 한 손에는 물병을 들고 다른 손으로는 총을 만졌다. 배터리는 아직 초기 단계인 Leiden Jarre입니다.

1780년 이탈리아 해부학자 루이지 갈리니(Luigi Gallini)는 개구리 해부를 하던 중 양손에 다른 금속 기구를 들고 실수로 개구리의 허벅지를 만졌습니다. 개구리 다리의 근육이 전기 충격을 받은 것처럼 순식간에 경련을 일으켰다. 개구리를 금속 기구로 만지면 그런 반응이 없습니다. Green은 이 현상이 "생체전기"라고 불리는 동물의 몸에서 전기가 생성되기 때문에 발생한다고 믿습니다.

갈바닉 커플의 발견은 물리학자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그들은 전기를 생성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개구리 실험을 반복했습니다. 이탈리아 물리학자 Walter는 여러 실험을 거친 후 "생체전기"의 개념이 잘못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전기를 생성할 수 있는 개구리의 근육은 체액 때문일 수 있습니다. 볼트는 자신의 요점을 증명하기 위해 두 개의 서로 다른 금속 조각을 다른 용액에 담그었습니다.

1799년 볼트는 아연판과 주석판을 바닷물에 담그고 두 금속을 연결하는 전선을 통해 흐르는 전류를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아연과 은 조각 사이에 소금물에 적신 부드러운 천이나 종이를 많이 넣었습니다. 양 끝을 손으로 만졌을 때 강렬한 전기 자극이 느껴졌다. 두 금속판 중 하나가 용액과 화학적으로 반응하는 한 금속판 사이에 전류가 생성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로써 볼트는 세계 최초의 직렬 배터리 팩인 '볼트 스택'을 성공적으로 제조했다. 초기 전기 실험과 전신의 동력원이 되었습니다.

1836년 영국의 다니엘이 "볼트 원자로"를 개선했습니다. 그는 묽은 황산을 전해질로 사용하여 전지의 분극 문제를 해결하고 전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최초의 무극성 아연-구리 전지를 제작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배터리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전압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떨어집니다.

일정 시간 사용 후 배터리 전압이 떨어지면 배터리 전압을 높이기 위해 역전류를 흘릴 수 있습니다. 이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1860년 프랑스인 George Leclanche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전지(탄소-아연 전지)의 전신도 발명했습니다. 전극은 음극의 볼트와 아연의 혼합 전극입니다. 음극은 아연 전극과 혼합되고 탄소 막대는 집전체로서 혼합물에 삽입됩니다. 두 전극 모두 염화암모늄(전해액)에 담근다. 이것은 소위 "습식 배터리"입니다. 이 배터리는 저렴하고 간단하여 1880년까지 "건전지"로 대체되지 않았습니다. 음극은 아연 캔(배터리 케이스)으로 변형되고 전해질은 액체 대신 페이스트가 됩니다. 이것이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탄소-아연 전지입니다.

1887년 영국인 Helson이 최초의 건전지를 발명했습니다. 건전지 전해액은 페이스트상으로 새지 않고 휴대가 간편하여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1890년 Thomas Edison은 충전식 철-니켈 배터리를 발명했습니다.

  1. 작동 원리

화학 배터리에서 화학 에너지가 전기 에너지로 변환되는 것은 배터리 내부의 산화 환원과 같은 자발적인 화학 반응의 결과입니다. 이 반응은 두 개의 전극에서 수행됩니다. 유해 전극 활물질은 아연, 카드뮴, 납, 수소 또는 탄화수소와 같은 활성 금속을 포함합니다. 양극 활물질은 이산화망간, 이산화납, 산화니켈, 기타 금속 산화물, 산소 또는 공기, 할로겐, 염, 산소산, 염 등을 포함한다. 전해질은 산, 알칼리, 염 수용액, 유기 또는 무기 비수용액, 용융염 또는 고체 전해질과 같이 이온 전도성이 좋은 물질이다.

외부 회로가 차단되면 전위차(개방 회로 전압)가 있습니다. 그래도 전류가 흐르지 않고 배터리에 저장된 화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할 수 없습니다. 외부 회로가 닫히면 전해질에 자유 전자가 없기 때문에 두 전극 사이의 전위차의 작용으로 전류가 외부 회로를 통해 흐릅니다. 동시에 배터리 내부로 흐릅니다. 전하 이동은 양극 활성 물질과 전해질(계면에서의 산화 또는 환원 반응, 반응물 및 반응 생성물의 이동)을 동반합니다. 이온의 이동은 전해질에서 전하 이동을 수행합니다.

배터리 내부의 일반적인 전하 이동 및 물질 이동 과정은 전기 에너지의 표준 출력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충전하는 동안 내부 에너지 전달 및 물질 전달 과정의 방향은 방전과 반대입니다. 전극 반응은 표준 및 물질 전달 과정이 반대가 되도록 가역적이어야 합니다. 따라서 전지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가역적인 전극반응이 필요하다. 전극이 평형 전위를 통과하면 전극이 동적으로 이탈합니다. 이 현상을 편광이라고 합니다. 전류 밀도(단위 전극 영역을 흐르는 전류)가 클수록 극성이 커지며 이는 배터리 에너지 손실의 중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극성화 이유: 참고

① 전지의 각 부분의 저항에 의한 분극을 오믹 분극(ohmic polarization)이라고 합니다.

② 전극-전해질 계면층에서 전하이동 과정을 방해하여 발생하는 분극을 활성화 분극이라 한다.

③ 전극-전해질 계면층에서 느린 물질 전달 과정에 의해 발생하는 분극을 농도 분극이라 한다. 이 분극을 줄이는 방법은 전극 반응 면적을 늘리고, 전류 밀도를 낮추고, 반응 온도를 높여 전극 표면의 촉매 활성을 높이는 것이다.

세, 공정 매개변수

3.1 기전력

기전력은 두 전극의 평형 전극 전위의 차이입니다. 납축전지를 예로 들면, E=Ф+0-Ф-0+RT/F*In (αH2SO4/αH2O).

E: 기전력

Ф+0: 양의 표준 전극 전위, 1.690V.

Ф-0: 표준 음극 전위, 1.690V.

R: 일반 기체 상수, 8.314.

T: 주변 온도.

F: 패러데이 상수, 그 값은 96485입니다.

αH2SO4: 황산 활성은 황산 농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αH2O: 황산 농도와 관련된 수분 활성도.

위의 공식에서 알 수 있듯이 납축전지의 표준 기전력은 1.690-(-0.356)=2.046V이므로 배터리의 공칭 전압은 2V입니다. 납산 배터리의 기전력은 온도 및 황산 농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3.2 정격 용량

설계에 명시된 조건(온도, 방전율, 단자 전압 등)에서 배터리가 방전해야 하는 최소 용량(단위: 암페어/시간)은 기호 C로 표시됩니다. 용량은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방전율. 따라서 방전율은 일반적으로 문자 C의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 아라비아 숫자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C20=50은 50배의 속도로 시간당 20암페어의 용량을 의미합니다. Faraday의 법칙에 따라 계산된 전지 반응식과 활물질의 전기화학적 당량에 따른 전극 활물질의 양에 따라 전지의 이론적인 용량을 정확하게 결정할 수 있다. 배터리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과 설계의 고유한 요구로 인해 배터리의 실제 용량은 일반적으로 이론 용량보다 낮습니다.

3.3 정격 전압

공칭 전압이라고도 하는 실온에서 배터리의 일반적인 작동 전압. 참고로 다른 종류의 배터리를 선택할 때. 배터리의 실제 작동 전압은 다른 사용 조건에서 양극과 음극의 균형 전극 전위의 차이와 같습니다. 활물질의 종류와 관련이 있을 뿐 활물질의 함량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배터리 전압은 본질적으로 DC 전압입니다. 그러나 특정 조건에서 전극 반응으로 인해 금속 결정 또는 특정 상으로 형성된 필름의 상 변화는 전압에 약간의 변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현상을 노이즈라고 합니다. 이 변동의 진폭은 최소화되지만 주파수 범위는 광범위하여 회로의 자체 여기 노이즈와 구별될 수 있습니다.

3.4 개방 회로 전압

개로 상태에서 배터리의 단자 전압을 개로 전압이라고 합니다. 배터리의 개방 회로 전압은 배터리가 개방되었을 때 배터리의 양극 전위와 음극 전위 사이의 차이와 같습니다(양극을 통해 전류가 흐르지 않음). 배터리의 개방 회로 전압은 V로 표시됩니다. 즉, V on=Ф+-Ф-이며, 여기서 Ф+ 및 Ф-는 각각 폭풍의 양전위와 음전위입니다. 배터리의 개방 회로 전압은 일반적으로 기전력보다 작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전지의 두 전극에서 전해액에 형성되는 전극전위가 평형전극전위가 아니라 안정된 전극전위이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배터리의 개방 전압은 폭풍의 기전력과 거의 같습니다.

3.5 내부 저항

배터리의 내부 저항은 전류가 폭풍우를 통과할 때 발생하는 저항을 나타냅니다. 그것은 오믹 내부 저항과 분극 내부 저항을 포함하고, 분극 내부 저항은 전기화학적 분극 내부 저항과 집중 분극 내부 저항이 있습니다. 내부 저항의 존재로 인해 배터리의 작동 전압은 폭풍의 기전력 또는 개방 회로 전압보다 항상 낮습니다.

활물질의 조성, 전해질의 농도, 온도가 지속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전지의 내부저항은 일정하지 않습니다. 충전 및 방전 과정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됩니다. 내부 옴 저항은 옴의 법칙을 따르며, 분극 내부 저항은 전류 밀도가 증가함에 따라 증가하지만 선형은 아닙니다.

내부 저항은 배터리 성능을 결정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배터리의 작동 전압, 전류, 출력 에너지 및 배터리 전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내부 저항은 작을수록 좋습니다.

3.6 임피던스

배터리는 큰 정전 용량, 작은 저항 및 작은 인덕턴스를 가진 간단한 직렬 회로와 동등할 수 있는 상당한 전극-전해질 인터페이스 영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상황은 훨씬 더 복잡합니다. 특히 배터리의 임피던스는 시간과 DC 레벨에 따라 변하고 측정된 임피던스는 특정 측정 상태에 대해서만 유효하기 때문입니다.

3.7 충방전율

시간 비율과 배율의 두 가지 표현이 있습니다. 시간 비율은 충방전 시간으로 표시되는 충방전 속도입니다. 이 값은 배터리의 정격 용량(A·h)을 미리 정해진 충전 및 제거 전류(A)로 나눈 시간 수와 같습니다. 배율은 시간 비율의 역수입니다. XNUMX차 전지의 방전율은 특정 고정 저항이 단자 전압까지 방전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말합니다. 방전율은 배터리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3.8 서비스 수명

저장 수명은 배터리 제조와 사용 사이에 허용되는 최대 보관 시간을 나타냅니다. 보관 및 사용 기간을 포함한 총 기간을 배터리의 만료일이라고 합니다. 배터리 수명은 건식 보관 수명과 습식 보관 수명으로 나뉩니다. 사이클 수명은 지정된 조건에서 배터리가 도달할 수 있는 최대 충전 및 방전 사이클을 나타냅니다. 충방전 주기 테스트 시스템은 충방전 속도, 방전 깊이 및 주변 온도 범위를 포함하여 지정된 주기 수명 내에서 지정되어야 합니다.

3.9 자가방전율

배터리를 보관하는 동안 용량이 손실되는 비율입니다. 단위 저장 시간당 자가 방전으로 손실된 전력은 저장 전 배터리 용량의 백분율로 표시됩니다.

XNUMX, 배터리 유형

4.1 배터리 크기 목록

배터리는 일회용 배터리와 충전식 배터리로 나뉩니다. 일회용 배터리는 다른 국가 및 지역에서 기술 리소스와 표준이 다릅니다. 따라서 국제기구가 표준 모델을 만들기 전에 많은 모델이 생산되었습니다. 이러한 배터리 모델의 대부분은 제조업체 또는 관련 국가 부서에서 이름을 지정하여 다른 이름 지정 시스템을 형성합니다. 배터리의 크기에 따라 우리나라의 알카라인 배터리 모델은 1호, 2호, 5호, 7호, 8호, 9호 및 NV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해당 미국 알카라인 모델은 D, C, AA, AAA, N, AAAA, PP3 등입니다. 중국에서는 일부 배터리가 미국식 명명 방법을 사용합니다. IEC 표준에 따르면 완전한 배터리 모델 설명은 화학, 모양, 크기 및 질서 있는 배열이어야 합니다.

1) AAAA 모델은 비교적 드뭅니다. 표준 AAAA(플랫 헤드) 배터리는 높이가 41.5±0.5mm이고 직경이 8.1±0.2mm입니다.

2) AAA 배터리가 더 일반적입니다. 표준 AAA(납작한 머리) 배터리의 높이는 43.6±0.5mm, 지름은 10.1±0.2mm입니다.

3) AA형 배터리는 잘 알려져 있습니다. 디지털 카메라와 전기 장난감 모두 AA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표준 AA(납작머리) 배터리의 높이는 48.0±0.5mm, 지름은 14.1±0.2mm입니다.

4) 모델은 드물다. 이 시리즈는 일반적으로 배터리 팩의 배터리 셀로 사용됩니다. 구형 카메라에서 거의 모든 니켈 카드뮴 및 니켈 금속 수소화물 배터리는 4/5A 또는 4/5SC 배터리입니다. 표준 A(납작한 머리) 배터리의 높이는 49.0±0.5mm, 지름은 16.8±0.2mm입니다.

5) SC 모델도 표준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배터리 팩의 배터리 셀입니다. 전동공구, 카메라, 수입장비 등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기존 SC(플랫 헤드) 배터리는 높이가 42.0±0.5mm, 지름이 22.1±0.2mm입니다.

6) C형은 중국 2호 배터리와 맞먹는다. 표준 C(납작한 머리) 배터리의 높이는 49.5±0.5mm, 지름은 25.3±0.2mm입니다.

7) D형은 중국 1위 배터리와 맞먹는다. 민간용, 군사용 및 고유한 DC 전원 공급 장치에 널리 사용됩니다. 표준 D(플랫 헤드) 배터리의 높이는 59.0±0.5mm, 직경은 32.3±0.2mm입니다.

8) N 모델은 공유되지 않습니다. 표준 N(납작한 머리) 배터리의 높이는 28.5±0.5mm이고 직경은 11.7±0.2mm입니다.

9) 전기 오토바이에 사용되는 F 배터리 및 차세대 전원 배터리는 유지 보수가 필요없는 납 축전지를 대체하는 경향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납 축전지는 배터리 셀로 사용됩니다. 표준 F(플랫 헤드) 배터리는 높이가 89.0±0.5mm이고 직경이 32.3±0.2mm입니다.

4.2 배터리 표준

A. 중국 표준 배터리

배터리 6-QAW-54a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6은 2개의 단일 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배터리의 전압은 12V임을 의미합니다. 즉, 정격 전압은 XNUMXV입니다.

Q는 배터리의 용도, Q는 자동차 시동용 배터리, M은 오토바이용 배터리, JC는 선박용 배터리, HK는 항공용 배터리, D는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 F는 밸브 제어식 배터리입니다. 배터리.

A와 W는 배터리 유형을 나타냅니다. A는 건전지를 나타내고 W는 유지 보수가 필요 없는 배터리를 나타냅니다. 표시가 명확하지 않으면 표준 유형의 배터리입니다.

54는 배터리의 정격 용량이 54Ah임을 나타냅니다(완충된 배터리는 실온에서 20시간의 방전 전류 속도로 방전되고 배터리는 20시간 동안 출력됨).

모서리 표시 a는 원래 제품의 첫 번째 개선 사항을 나타내고 모서리 표시 b는 두 번째 개선 사항을 나타내는 식입니다.


참고 :

1) 6-QA-110D와 같이 우수한 저온 시동 성능을 나타내기 위해 모델 뒤에 D를 추가합니다.

2) 모델 뒤에 HD를 추가하여 높은 내진동성을 나타냅니다.

3) 모델 뒤에 DF를 추가하여 6-QA-165DF와 같은 저온 역하중을 나타냅니다.

B. 일본 JIS 표준 배터리

1979년에 일본 표준 배터리 모델은 일본 회사 N으로 대표되었습니다. 마지막 숫자는 NS40ZL과 같은 배터리의 대략적인 정격 용량으로 표시되는 배터리 구획의 크기입니다.

N은 일본 JIS 규격을 나타냅니다.

S는 소형화를 의미합니다. 즉, 실제 용량은 40Ah, 36Ah 미만입니다.

Z는 동일한 크기에서 더 나은 시동 방전 성능을 나타냅니다.

L은 양극이 왼쪽 끝에 있음을 의미하고, R은 양극이 NS70R과 같이 오른쪽 끝에 있음을 나타냅니다(참고: 배터리 극 스택에서 멀어지는 방향에서)

S는 동일한 용량의 배터리(NS60SL)보다 폴 포스트 단자가 더 두꺼운 것을 나타냅니다. (참고: 일반적으로 배터리의 양극과 음극은 배터리 극성을 혼동하지 않도록 직경이 다릅니다.)

1982년까지 38B20L(NS40ZL과 동일)과 같은 새로운 표준으로 일본 표준 배터리 모델을 구현했습니다.

38은 배터리의 성능 파라미터를 나타낸다. 숫자가 높을수록 배터리가 더 많은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B는 배터리의 너비와 높이 코드를 나타냅니다. 배터리의 너비와 높이의 조합은 XNUMX자(A~H) 중 하나로 표시됩니다. 문자가 H에 가까울수록 배터리의 너비와 높이가 커집니다.

20은 배터리 길이가 약 XNUMXcm임을 의미합니다.

L은 양극 단자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배터리의 관점에서 볼 때 양극 단자는 오른쪽 끝에 R로 표시되어 있고 양극 단자는 왼쪽 끝에 L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 독일 DIN 표준 배터리

배터리 544 34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첫 번째 숫자 5는 배터리의 정격 용량이 100Ah 미만임을 나타냅니다. 처음 100개는 배터리 용량이 200Ah에서 200Ah 사이임을 나타냅니다. 처음 54434개는 배터리의 정격 용량이 44Ah 이상임을 나타냅니다. 그것에 따르면 610 배터리의 정격 용량은 17Ah입니다. 110 700MF 배터리의 정격 용량은 27Ah입니다. 200 XNUMX 배터리의 정격 용량은 XNUMXAh입니다.

용량 뒤의 두 숫자는 배터리 크기 그룹 번호를 나타냅니다.

MF는 유지 보수가 필요 없는 유형을 나타냅니다.

D. 미국 BCI 표준 배터리

배터리 58430(12V 430A 80분)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58은 배터리 크기 그룹 번호를 나타냅니다.

430은 콜드 스타트 ​​전류가 430A임을 나타냅니다.

80min은 배터리 예비 용량이 80분임을 의미합니다.

미국 표준 배터리는 78-600으로도 표현할 수 있으며, 78은 배터리 크기 그룹 번호를 의미하고, 600은 콜드 스타트 ​​전류가 600A임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 엔진의 가장 중요한 기술적 매개변수는 엔진이 시동될 때의 전류와 온도입니다. 예를 들어, 기계의 최소 시작 온도는 엔진의 시작 온도 및 시동 및 점화를 위한 최소 작동 전압과 관련이 있습니다. 7.2V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된 후 30초 이내에 단자 전압이 12V로 떨어질 때 배터리가 제공할 수 있는 최소 전류입니다. 콜드 스타트 ​​등급은 총 전류 값을 제공합니다.

예비 용량(RC): 충전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을 때 야간에 배터리를 점화하고 최소 회로 부하를 제공하여 자동차가 주행할 수 있는 대략적인 시간, 구체적으로: 25±2°C에서 완전 충전 12V의 경우 배터리, 정전류 25a가 방전되면 배터리 단자 전압 방전 시간은 10.5±0.05V로 떨어집니다.

4.3 일반 배터리

1) 건전지

건전지는 망간-아연 전지라고도 합니다. 소위 건전지는 볼타 전지에 상대적입니다. 동시에 망간-아연은 산화은 배터리 및 니켈 카드뮴 배터리와 같은 다른 재료와 비교하여 원료를 나타냅니다. 망간-아연 배터리의 전압은 1.5V입니다. 건전지는 전기를 생산하기 위해 화학 원료를 소비합니다. 전압은 높지 않고 생성되는 연속 전류는 1A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2) 납축전지

축전지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배터리 중 하나입니다. 유리병이나 플라스틱 병에 황산을 채운 다음 두 개의 납판을 삽입하십시오. 하나는 충전기의 양극에 연결되고 다른 하나는 충전기의 음극에 연결됩니다. 2시간 이상 충전하면 배터리가 형성됩니다. 양극과 음극 사이에는 20볼트의 전압이 있습니다. 재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내부저항이 낮아 대전류를 공급할 수 있다. 자동차 엔진에 전원을 공급할 때 순간 전류는 XNUMX암페어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충전되면 전기 에너지가 저장되고 방전되면 화학 에너지가 전기 에너지로 변환됩니다.

3) 리튬 배터리

리튬을 음극으로 사용하는 배터리. 1960년대 이후에 개발된 새로운 형태의 고에너지 전지입니다.

리튬 배터리의 장점은 단일 셀의 고전압, 상당한 비에너지, 긴 저장 수명(최대 10년) 및 우수한 온도 성능(-40~150°C에서 사용 가능)입니다. 단점은 가격이 비싸고 안전성이 떨어진다는 점이다. 또한 전압 히스테리시스 및 안전 문제를 개선해야 합니다. 전원 배터리 및 새로운 양극 재료, 특히 리튬 철 인산염 재료의 개발은 리튬 배터리 개발에 상당한 기여를 했습니다.

다섯, 용어

5.1 국가 표준

IEC(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 표준은 전기 및 전자 분야의 표준화 촉진을 목적으로 하는 국가전기기술위원회(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로 구성된 세계적인 표준화 기구입니다.

니켈 카드뮴 배터리에 대한 국가 표준 GB/T11013 U 1996 GB/T18289 U 2000.

Ni-MH 배터리의 국가 표준은 GB/T15100 GB/T18288 U 2000입니다.

리튬 배터리에 대한 국가 표준은 GB/T10077 1998YD/T998입니다. 1999, GB/T18287 U 2000.

또한 일반 배터리 표준에는 JIS C 표준 및 Sanyo Matsushita가 제정한 배터리 표준이 포함됩니다.

일반 배터리 산업은 Sanyo 또는 Panasonic 표준을 기반으로 합니다.

5.2 배터리 상식

1) 일반 충전

배터리마다 특성이 있습니다. 정확하고 합리적인 충전은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사용자는 제조업체의 지침에 따라 배터리를 충전해야 합니다.

2) 고속 충전

일부 자동 스마트 고속 충전기는 표시등 신호가 변경될 때 표시등이 90%만 켜집니다. 충전기는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하기 위해 자동으로 완속 충전으로 전환됩니다. 사용자는 유용하게 사용하기 전에 배터리를 충전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용 시간이 단축됩니다.

3) 영향

배터리가 니켈-카드뮴 배터리인 경우 장기간 완전 충전 또는 방전되지 않으면 배터리에 흔적을 남기고 배터리 용량을 감소시킵니다. 이러한 현상을 배터리 메모리 효과라고 합니다.

4) 메모리 지우기

배터리 메모리 효과를 제거하려면 방전 후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하십시오. 또한 설명서의 지시에 따라 시간을 조절하고 충전과 해제를 XNUMX~XNUMX회 반복한다.

5) 배터리 저장

주변 온도가 -5°C ~ 35°C이고 상대 습도가 75% 이하인 깨끗하고 건조하며 통풍이 잘 되는 실내에 리튬 배터리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부식성 물질과의 접촉을 피하고 화기 및 열원으로부터 멀리하십시오. 배터리 전원은 정격 용량의 30~50%로 유지되며 배터리는 XNUMX개월에 한 번 충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참고: 충전 시간 계산

1) 충전 전류가 배터리 용량의 5% 이하일 때:

충전 시간(시간) = 배터리 용량(밀리암페어 시간) × 1.6÷ 충전 전류(밀리암페어)

2) 충전 전류가 배터리 용량의 5% 이상 10% 이하인 경우:

충전 시간(시간) = 배터리 용량(mA 시간) × 1.5% ÷ 충전 전류(mA)

3) 충전 전류가 배터리 용량의 10% 초과 15% 이하인 경우:

충전 시간(시간) = 배터리 용량(밀리암페어 시간) × 1.3÷ 충전 전류(밀리암페어)

4) 충전 전류가 배터리 용량의 15% 초과 20% 이하인 경우:

충전 시간(시간) = 배터리 용량(밀리암페어 시간) × 1.2÷ 충전 전류(밀리암페어)

5) 충전 전류가 배터리 용량의 20%를 초과하는 경우:

충전 시간(시간) = 배터리 용량(밀리암페어 시간) × 1.1÷ 충전 전류(밀리암페어)

5.3 배터리 선택

이러한 제품의 품질이 보장되기 때문에 브랜드 배터리 제품을 구입하십시오.

전기 제품의 요구 사항에 따라 적절한 배터리 유형과 크기를 선택하십시오.

배터리의 생산 날짜와 만료 시간을 확인하십시오.

배터리의 외관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잘 포장된 배터리, 깔끔하고 깨끗하며 누액이 없는 배터리를 선택하십시오.

알카라인 아연-망간 배터리를 구입할 때 알카라인 또는 LR 표시에 주의하십시오.

배터리의 수은은 환경에 유해하므로 배터리에 표기된 "No Mercury" 및 "0% Mercury"에 주의하여 환경을 보호해야 합니다.

5.4 배터리 재활용

전 세계적으로 폐배터리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응고 및 매립, 폐광에 저장, 재활용입니다.

응고 후 폐광에 매설

예를 들어, 프랑스의 한 공장에서는 니켈과 카드뮴을 추출한 다음 니켈을 제강에 사용하고 카드뮴은 배터리 생산에 재사용합니다. 폐전지는 일반적으로 유독하고 위험한 특수 매립지로 운반되지만 이 방법은 비용이 많이 들고 토지 폐기물을 발생시킨다. 또한 많은 귀중한 재료를 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재사용

(1) 열처리

(2) 습식 처리

(3) 진공 열처리

배터리 유형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1. 세상에는 몇 가지 종류의 배터리가 있습니까?

배터리는 비충전식 배터리(XNUMX차 배터리)와 충전식 배터리(XNUMX차 배터리)로 구분됩니다.

  1. 어떤 종류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없습니까?

건전지는 재충전이 되지 않는 전지로 주 전지라고도 합니다. 충전식 배터리는 XNUMX차 배터리라고도 하며 제한된 횟수만큼 충전할 수 있습니다. XNUMX차 전지 또는 건전지는 한 번 사용하고 폐기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1. 배터리 이름이 AA 및 AAA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러나 가장 큰 차이점은 배터리를 크기와 크기 때문에 AA 및 AAA라고 하기 때문에 크기입니다. . . 주어진 크기와 정격 전압의 폭풍에 대한 식별자일 뿐입니다. AAA 건전지는 AA 건전지보다 크기가 작습니다.

  1. 휴대 전화에 가장 적합한 배터리는 무엇입니까?

리튬 폴리머 배터리

리튬 폴리머 배터리는 우수한 방전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고효율, 강력한 기능 및 낮은 자체 방전 수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을 때 너무 많이 방전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8년 Android 스마트폰을 응원하는 2020가지 이점도 읽어보세요!

  1. 가장 인기있는 배터리 크기는 무엇입니까?

일반적인 배터리 크기

AA 배터리. "Double-A"라고도 하는 AA 배터리는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배터리 크기입니다. . .

AAA 배터리. AAA 배터리는 "AAA"라고도 하며 두 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배터리입니다. . .

AAAA 배터리

C 배터리

D 배터리

9V 배터리

CR123A 배터리

23A 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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