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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튬 배터리 수출에 관한 일반적인 질문

23 11 월, 2023

By hoppt

물류 수입 수출 배경을 위한 컨테이너 화물 화물선 및 화물기

리튬 배터리의 일반적인 유형은 무엇입니까?

답변: 리튬 배터리는 작동 원리에 따라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비수성 전해질 용액과 함께 이산화망간을 음극으로 사용하고 금속 리튬 또는 그 합금을 양극으로 사용하는 리튬 금속 배터리; 리튬금속산화물을 양극으로, 흑연을 음극으로, 비수전해질을 사용하는 리튬이온전지 등이 있다.

리튬 배터리에 대한 일반적인 UN 위험물 번호는 무엇입니까?

답변: 위험물 운송에 관한 UN 권고사항(TDG)에 따라 리튬 배터리는 작동 원리와 운송 방식에 따라 세 가지 주요 범주로 분류됩니다.

  • 순수 배터리:
    • UN3480 — 리튬 이온 배터리
    • UN3090 — 리튬 금속 배터리
  • 장비에 설치된 배터리:
    • UN3481 — 장비에 설치된 리튬 이온 배터리 팩
    • UN3091 — 장비에 설치된 리튬 금속 배터리 팩
  • 배터리 구동 차량 또는 자체 추진 장비:
    • UN3171 - 배터리로 구동되는 차량 또는 배터리로 구동되는 장비
    • UN3556 — 리튬 이온 배터리 팩으로 구동되는 차량
    • UN3557 — 리튬 금속 배터리 팩으로 구동되는 차량

어떤 조건에서 리튬 배터리가 "위험물 포장"에서 제외됩니까?

답변: 국제 규정에 따라 리튬 배터리는 다음 두 가지 주요 시나리오에서 "위험물 포장"에서 면제됩니다.

  • 전기 자동차 및 전기 자전거의 배터리는 위험물 포장 요건에서 면제됩니다.
  • 정격 용량 또는 리튬 함량이 특정 임계값보다 낮은 배터리. 리튬 금속 또는 합금 배터리의 경우 리튬 함량이 1g을 초과해서는 안 되며, 배터리 팩의 경우 총 리튬 함량이 2g을 초과하면 안 됩니다. 리튬이온 배터리의 경우 와트시 정격이 20Wh를 초과할 수 없으며, 배터리 팩의 경우 100Wh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면제는 배터리가 국제 해상 위험물(IMDG) 코드의 특별 조항 188에 설명된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유효합니다.

TDG 특별 조항 188에는 장비의 무게도 포함되어 있나요?

답변: 특별 조항 188은 별도로 운송되는 배터리에만 적용되며 포장된 품목의 총 중량 또는 총 중량을 나타냅니다.

일반 화물 운송 조건을 충족하는 리튬 배터리에는 운송 라벨이 필요합니까?

답변: 특정 요구 사항은 다양하지만 특별 조항 188을 준수하는 리튬 배터리는 TDG의 일부 규정에서 면제되지만 와트시 등급과 적절한 리튬 배터리 표시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특별 조항 188 면제를 충족하는 리튬 배터리 팩의 경우 단일 창 신고에서 "위험물"을 선택해야 합니까? 답변: 특별 조항 188을 준수하는 리튬 배터리 팩은 여전히 ​​위험물에 속하며, 세관 신고 규정에 따라 단일 창구 신고 시 위험물로 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험물 포장 규격을 초과하는 리튬 배터리 보관 캐비닛에 대한 인증은 어떻게 처리됩니까?

답변: 리튬 배터리가 들어 있는 에너지 저장 캐비닛은 외부 포장이 부족하기 때문에 위험물 포장 검사 대상이 아니며 세관에 위험물 포장 인증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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