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블로그 / 배터리 지식 / 영하 60°C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초저온 리튬 이온 배터리를 준비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영하 60°C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초저온 리튬 이온 배터리를 준비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18 10 월 2021

By hoppt

최근 Jiangsu 대학의 Ding Jianning 등은 양극재로 인산철리튬이 코팅된 메조포러스 탄소를, 음극재로 전기방사 기술로 제조된 메조포러스 구조가 풍부한 경질 탄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리튬 비스트리플루오로메탄술폰이미드 LiTFSi 염과 DIOX(1,3-디옥산) + EC(에틸렌 카보네이트) + VC(비닐리덴 카보네이트) 용매의 전해질이 리튬 이온 배터리로 조립됩니다. 본 발명의 전지의 전지 재료는 리튬 이온의 우수한 이온 전달 특성 및 빠른 탈용매 특성을 가질 뿐만 아니라 저온에서 양호한 성능을 유지하는 저온 전해질을 갖고 있어 전지가 여전히 영하 60°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음을 보장한다. 씨.

배터리 산업에서 가장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로서 대중은 높은 작동 전압, 높은 에너지 밀도, 긴 주기 수명, 낮은 자체 방전, 메모리 효과 없음 및 "친환경" 환경 보호를 위해 리튬 이온 배터리를 널리 환영합니다. 업계에서도 많은 연구를 투자했습니다. 초저온에 적응할 수 있는 리튬 이온에 대한 연구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온 환경에서는 전해질의 점도가 급격히 증가하여 전극 재료 사이에서 리튬 이온 배터리의 이동이 길어집니다. 또한 전해질은 저온에서 양성입니다. 음극에 형성된 SEI 층은 상변화를 일으키고 더 불안정해진다. 따라서, 본 발명의 양극재 및 음극재는 보다 안정적인 SEI 형성 환경, 보다 짧은 전송 거리 및 저온에서의 낮은 점도의 전해질을 제공하여 초저온에서도 작동 가능한 리튬 전지를 구현한다. 영하 60°C. . 본 발명이 해결하고자 하는 기술적 과제는 저온 환경에서의 리튬 전지 소재 적용의 한계와 기존 전해액의 저온 및 낮은 이온 이동도에서의 고점도 문제를 극복하고 고속 충전을 제공하는 것이다. 및 초저온 방전 리튬 이온 전지 및 이의 제조 방법은 리튬 이온 전지를 이용하여 저온에서 우수한 충방전 성능을 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그림 1 의 전기화학적 성능 비교 저온 리튬 이온 배터리 실온과 저온에서.

본 발명의 유익한 효과는 유해한 전극 재료를 전극 시트로 사용하는 경우 바인더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전도도를 낮추지 않으며 성능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첨부 : 특허정보

특허명: 일반적으로 영하 60°C에서 작동할 수 있는 초저온 리튬 이온 배터리의 제조 방법

출원 공개 번호 CN 109980195 A

모집공고일 2019.07.05

출원번호 201910179588 .4

신청일 2019.03.11

지원자 강소대학교

발명가 Ding Jianning Xu Jiang Yuan Ningyi Cheng Guanggui

닫기_흰색
가까운

여기에 문의 작성

6 시간 이내에 회신, 질문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