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블로그 / 존 구디너프(John Goodenough): 노벨상 수상자이자 리튬 배터리 기술의 선구자

존 구디너프(John Goodenough): 노벨상 수상자이자 리튬 배터리 기술의 선구자

29 11 월, 2023

By hoppt

97세의 나이에 노벨상을 받은 존 구디너프(John Goodenough)는 "Goodenough"라는 문구를 입증하는 증거입니다. 실제로 그는 자신의 삶과 인간 운명을 형성하는 데 있어 "충분히 좋은" 것 이상의 역할을 했습니다.

25년 1922월 XNUMX일 미국에서 태어난 구디너프는 외로운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그의 부모와 자신의 삶에 몰두하는 형 사이의 끊임없는 이혼 위협으로 인해 Goodenough는 종종 그의 개 Mack와 함께 고독 속에서 위안을 찾았습니다. 난독증으로 고생하는 그의 학업 성적은 그다지 좋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숲 속을 헤매며 나비와 마멋을 잡으며 키워진 자연에 대한 사랑은 자연 세계의 신비를 탐구하고 이해하려는 열정을 키워주었습니다.

모성애가 부족하고 중요한 고등학교 시절 부모의 이혼에 직면한 Goodenough는 학문적으로 뛰어나기로 결심했습니다. 재정적 어려움과 예일 대학교 등록금을 마련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병행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는 비록 명확한 학문적 초점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학부 시절을 인내했습니다.

Goodenough의 인생은 제24차 세계대전 중 미 공군에서 복무하면서 전환기를 맞이했고, 이후 시카고 대학교에서 과학 분야의 꿈을 추구하기 위해 전환했습니다. 나이 때문에 교수들의 초기 회의론에도 불구하고 Goodenough는 단념하지 않았습니다. 시카고대학교에서 물리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MIT의 링컨 연구소에서 XNUMX년간 재직하면서 고체의 리튬 이온 운동과 고체 세라믹의 기초 연구를 탐구하면서 미래의 업적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습니다.

그의 복무 기간 동안에는 충분했습니다.
그의 복무 기간 동안에는 충분했습니다.

Goodenough가 에너지 저장에 초점을 맞춘 것은 1973년의 석유 위기였습니다. 1976년 예산 삭감 속에서 그는 옥스퍼드 대학교의 무기 화학 연구소로 옮겨 54세의 나이에 그의 경력에 ​​중요한 전환을 이루었습니다. 여기서 그는 리튬 배터리에 대한 획기적인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전자제품이 대중화되던 1970년대 후반 구디너프의 연구는 결정적이었다. 그는 리튬코발트산화물과 흑연을 이용해 이전 버전보다 더 작고, 더 고용량이며, 더 안전한 새로운 리튬 배터리를 개발했다. 이 발명은 리튬 이온 배터리 기술에 혁명을 일으켜 비용을 절감하고 안전성을 향상시켰지만 그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산업에서 재정적으로 이익을 얻지 못했습니다.

Goodenough의 박사 지도교수이자 물리학자인 Zener
Goodenough의 박사 지도교수이자 물리학자인 Zener

1986년에 미국으로 돌아온 Goodenough는 오스틴에 있는 텍사스 대학교에서 연구를 계속했습니다. 1997년 75세인 그는 더 저렴하고 안전한 양극재인 인산철리튬을 발견해 휴대용 전자제품 기술을 더욱 발전시켰다. 90세에도 그는 전고체 배터리로 초점을 옮겨 평생 학습과 추구의 모범을 보였습니다.

옥스퍼드 대학교의 Goodenough
옥스퍼드 대학교의 Goodenough

97세에 노벨상을 받았을 때 Goodenough는 이것이 끝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태양광과 풍력 에너지를 저장하는 슈퍼 배터리 개발을 목표로 계속 연구하고 있다. 그의 비전은 자동차 배기가스 없는 세상을 보는 것인데, 그가 평생 이루고 싶은 꿈이다.

끊임없는 학습과 도전 극복으로 특징지어지는 John Goodenough의 인생 여정은 위대함을 달성하기에는 결코 늦은 때란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지식과 혁신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그의 이야기는 계속됩니다.

닫기_흰색
가까운

여기에 문의 작성

6 시간 이내에 회신, 질문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