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블로그 / 배터리 지식 / 리튬 폴리머 전지

리튬 폴리머 전지

07 4 월, 2022

By hoppt

303032-250mAh-3.7V

리튬 폴리머 배터리

리튬 폴리머 배터리는 소형 폼 팩터의 충전식 배터리 유형입니다. 이 배터리는 랩톱 및 휴대폰과 같이 3와트 이상 7와트 미만이 필요한 모바일 장치에 이상적입니다. 리튬 폴리머 배터리는 구성을 구성하는 리튬 이온과 폴리머(큰 분자를 가진 물질)의 혼합물로 인해 명명되었습니다.

리튬 폴리머 배터리는 1980년대 후반 연구원들이 발명하고 만들었습니다. 최초의 리튬폴리머 배터리 시제품은 1994년 응급의료용으로 개발됐으며, 제작된 지 약 10년 만에 인공위성과 우주선에 사용됐다. 리튬 폴리머 배터리는 2004년부터 휴대폰에 사용되어 왔으며, 이때 Sony가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하여 상용화된 최초의 휴대폰을 생산했습니다.

리튬 폴리머 배터리는 양극과 음극 사이에 분리막이 없기 때문에 리튬 이온 배터리와 다릅니다. 이 배터리에 사용되는 폴리머는 젤리와 비슷한 점도를 가지고 있어 젤리 셀이라고 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튬폴리머전지는 분리막이 없기 때문에 다른 리튬이온전지에 비해 전해액 누출이 적다는 장점도 있다.

일부 비리튬 폴리머 모델에서도 전해질 누출 위험이 발생합니다. 배터리는 다른 리튬 이온 배터리와 외형이 비슷하지만 내부에 사용되는 재료는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와 다릅니다. 일반적인 리튬이온전지 내부의 양극단자와 음극단자를 연결하는 액체전해질은 수산화칼륨이나 수산화리튬으로 구성되며, 이는 충전시 양극의 흑연과 반응한다.

유용한 리튬 이온 배터리의 또 다른 구성 요소는 흑연으로, 전해질과의 화학 반응을 통해 절연체 역할을 하는 오산화탄소라는 고체 덩어리를 형성합니다. 그러나 리튬 폴리머 전지는 전해질이 폴리(에틸렌 옥사이드)와 폴리(비닐리덴 플루오라이드)로 구성되어 있어 흑연이나 다른 형태의 탄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폴리머는 고온 및 특정 부식에 견딜 수 있는 고분자 물질입니다.

리튬 폴리머 배터리에 사용되는 폴리머는 다른 유형의 리튬 이온 배터리와 비교할 때 젤과 같은 일관성을 나타내는 재료를 제공합니다. 전해액은 리튬 없이도 제조가 가능한 유기용매로 구성되어 있어 가장 경제적인 전지가 된다.

리튬 폴리머 배터리는 유연하고 다른 유형의 리튬 이온 배터리보다 고온에 잘 견디기 때문에 많은 응용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또한 이전 제품보다 무게가 가벼워 사용자가 손목과 손에 불편함이나 통증을 느끼지 않고 모바일 장치를 더 오래 잡을 수 있습니다.

닫기_흰색
가까운

여기에 문의 작성

6 시간 이내에 회신, 질문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