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블로그 / 심해 자율잠수정(AUV) 개발 동향 연구

심해 자율잠수정(AUV) 개발 동향 연구

24 11 월, 2023

By hoppt

레무스6000

전 세계 국가들이 해양 권리와 이익에 점점 더 초점을 맞추면서 대잠수함 및 대지뢰 장치를 포함한 해군 장비는 현대화, 비용 효율성 및 사상자 감소 방향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결과적으로 수중 무인 전투 시스템은 전 세계적으로 군사 장비 연구의 초점이 되어 심해 응용 분야로 확장되었습니다. 복잡한 지형과 수문학적 환경이 있는 고압 심해에서 작동하는 심해 AUV는 수많은 핵심 기술의 혁신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 분야에서 뜨거운 주제로 떠올랐습니다.

심해 AUV는 설계 및 용도 측면에서 천해 AUV와 크게 다릅니다. 구조적 고려 사항에는 압력 저항과 누출 위험으로 이어지는 변형 가능성이 포함됩니다. 수심이 깊어질수록 물 밀도가 변하면서 균형 문제가 발생하고 부력에 영향을 미치며 부력 조정을 위한 신중한 설계가 필요합니다. 항해 문제에는 심해 AUV의 관성 항법 시스템을 교정하기 위한 기존 방법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혁신적인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심해용 AUV의 현황과 특성

  1. 글로벌 개발 해양 공학 기술의 발전으로 심해 AUV의 핵심 기술이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많은 국가에서 군용 및 민간용 심해 AUV를 개발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XNUMX가지 이상의 유형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프랑스 ECA 그룹, 미국 하이드로이드, 노르웨이 HUGIN 시리즈 등이 있다. 중국은 또한 심해 AUV의 중요성과 광범위한 적용이 증가하고 있음을 인식하면서 이 영역에서 적극적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2. 특정 모델 및 해당 기능
    • 레무스6000: Hydroid의 심해 AUV는 최대 6000m 깊이에서 작동할 수 있으며 물 특성을 측정하고 해저 매핑을 위한 센서를 갖추고 있습니다.
    • 블루핀-21: 측량, 지뢰 대책, 고고학 탐사 등 다양한 임무에 적합한 미국 Tuna Robotics의 고도로 모듈화된 AUV입니다.

블루핀-21

    • 휴진 시리즈: 대용량 및 고급 센서 기술로 유명한 노르웨이 AUV는 주로 지뢰 대책 및 신속한 환경 평가에 사용됩니다.

    • 익스플로러급 AUV: 캐나다 ISE에서 개발한 이 AUV는 최대 수심 3000m와 다양한 페이로드 성능을 갖춘 다목적 AUV입니다.

Explorer AUV 재활용

    • CR-2 심해 AUV: 수중 자원 및 환경 조사용으로 설계된 중국 모델로 수심 6000m에서 작동 가능합니다.

CR-2

    • 포세이돈 6000 심해 AUV: 첨단 소나 배열 및 기타 탐지 기술을 갖춘 중국의 심해 수색 및 구조용 AUV입니다.

포세이돈 6000 재활용

심해 AUV 개발의 핵심 기술

  1. 전력 및 에너지 기술: 리튬이온 배터리가 널리 사용되고 있는 만큼 높은 에너지 밀도, 안전성, 유지관리 용이성이 중요합니다.
  2. 내비게이션 및 포지셔닝 기술: 관성 항법과 도플러 속도계 및 기타 보조 장치를 결합하여 높은 정밀도를 달성합니다.
  3. 수중 통신 기술: 연구는 까다로운 수중 조건에서도 전송 속도와 신뢰성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4. 자율적 업무 제어 기술: 임무 성공에 중요한 지능형 계획 및 적응형 운영이 필요합니다.

심해 AUV의 미래 동향

심해 AUV의 개발은 소형화, 지능화, 신속한 배치 및 대응성을 지향하는 추세입니다. 진화에는 심해 항법 기술 숙달, 페이로드 기술 및 작전 전술 개발, 다양하고 효율적이며 안정적인 수중 작전을 위한 AUV 최적화의 세 단계가 포함됩니다.

닫기_흰색
가까운

여기에 문의 작성

6 시간 이내에 회신, 질문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