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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웨덴 스타트업 Northvolt의 나트륨 이온 배터리 혁신으로 유럽의 중국 의존도 감소

29 11 월, 2023

By hoppt

노스 볼트

21일 영국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폭스바겐, 블랙록, 골드만삭스 등 투자자들의 지원을 받는 스웨덴 스타트업 노스볼트(Northvolt)가 나트륨이온 배터리 개발에 획기적인 진전을 이뤘다고 발표했다. 이러한 발전은 녹색 전환 기간 동안 중국에 대한 유럽의 의존도를 크게 줄이기 위한 수단으로 선전됩니다. 연구 개발에서 중국과 경쟁하려는 의도에도 불구하고 유럽은 계속해서 중국 배터리 산업 체인의 지원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세계 21위의 자동차 제조사인 스텔란티스(Stellantis)가 자사의 유럽 시장 차량이 중국의 Contemporary Amperex Technology Co. Limited(CATL)로부터 배터리 부품을 공급받게 된다고 XNUMX일 선언했다.

독일 프라운호퍼 연구소(Fraunhofer Institute)의 보고서에 따르면 나트륨 배터리 기술과 관련된 전 세계 특허의 거의 90%가 중국에서 유래했으며 CATL은 이미 나트륨 이온 배터리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독일 언론은 현재 배터리가 전기차 생산원가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으며, 주로 리튬이온 배터리를 차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리튬의 높은 가격은 대안에 대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Northvolt의 배터리는 리튬, 니켈, 망간 또는 코발트와 같은 중요한 원자재를 제외하고 전기 자동차 배터리에서 가장 중요한 비용 구성 요소 중 하나인 음극 재료로 차별화됩니다.

Fraunhofer Institute의 재료 전문가에 따르면 독일에서는 염화나트륨과 같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방법을 통해 나트륨을 얻을 수 있습니다. Northvolt의 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Peter Carlsson은 "Financial Times"에 이러한 이점이 유럽을 중국의 전략적 공급망에 대한 의존에서 해방시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독일의 에너지 응용 재료 화학 전문가인 Martin Osaz는 리튬 이온 배터리 핵심 부품의 향후 가격 추세가 나트륨의 비용 이점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1일 독일 배터리 뉴스가 보도한 바와 같이 노스볼트는 많은 유럽 기업들 사이에 희망을 불러일으켰다. 2017년부터 회사는 9억 달러 이상의 자기자본과 타인자본을 조달했으며 폭스바겐, BMW, 스카니아, 볼보와 같은 고객으로부터 55억 달러 이상의 주문을 확보했습니다.

위칭자오 중관촌 신전지기술혁신연합 사무총장은 22일 '글로벌타임스' 기자들에게 차세대 배터리에 대한 글로벌 연구는 주로 나트륨이온전지와 전고체전지 두 가지 경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후자는 리튬 이온 배터리 범주에 속하며 전해질 형태만 다릅니다. 그는 기존의 액체 리튬 배터리가 향후 XNUMX년 동안 시장의 주류로 남을 것이며 나트륨 이온 배터리는 리튬 이온 배터리 시장 애플리케이션을 강력하게 보완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Yu Qingjiao는 중국과 유럽연합이 중요한 무역 파트너로서 무역 상품 구조에서 일정한 상호 보완성을 가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유럽의 신에너지 자동차 및 배터리 산업 체인이 진정으로 발전할 때까지 유럽은 계속해서 중국 배터리 산업 체인의 수출 및 해외 배치를 위한 주요 목적지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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