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블로그 / 배터리 지식 / 리튬 이온 배터리

리튬 이온 배터리

21 4 월, 2022

By hoppt

리튬 이온 배터리

리튬 이온 전지라고도 하는 리튬 이온 배터리는 노트북, 스마트폰 및 기타 소비자 전자 제품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충전식 배터리 유형입니다. 가볍고 컴팩트하며 강력하지만, 다른 배터리 기술에 비해 가격이 비싸고 수명이 짧으며 에너지 밀도가 부족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은 리튬 이온 배터리의 역사, 기술의 장단점, 현재 에너지 저장 용량, 에너지 밀도 및 리튬 이온 배터리의 비용에 대해 설명합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와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사용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리튬 이온 배터리 란 무엇입니까?

리튬 이온 배터리는 노트북, 스마트폰 및 기타 소비자 전자 제품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충전식 배터리 유형입니다. 가볍고 컴팩트하며 강력하지만, 다른 배터리 기술에 비해 가격이 비싸고 수명이 짧으며 에너지 밀도가 부족합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의 역사

리튬 이온 배터리는 1991년 Sony에서 니켈 카드뮴(NiCd) 배터리를 개선한 제품으로 처음 소개했습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NiCd와 거의 같은 시기에 개발되었습니다. 둘 다 납축전지를 대체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입니다. NiCd는 납축전지보다 용량이 높지만 자주 재충전해야 했습니다. 당시 존재하는 장치로는 할 수 없는 일입니다. 리튬이온은 NiCd보다 용량이 낮지만 메모리 효과가 없고 XNUMX시간 이내에 완전히 충전될 수 있다.

리튬 이온 배터리의 장단점

리튬 이온 배터리의 주요 장점은 순간에 많은 양의 전류를 생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전기 자동차에 전력을 공급하거나 자동차 엔진을 점프 시동하는 것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유용합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의 단점은 이 기술이 더 큰 규모로 작동하려면 새로운 제조 공정을 개발해야 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비용이 많이 든다는 것입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의 또 다른 문제는 니켈과 같은 다른 유형의 충전식 배터리에 비해 낮은 에너지 밀도(단위 부피 또는 중량당 저장할 수 있는 에너지의 양)입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충전식 배터리입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노트북, 스마트폰 및 기타 가전 제품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충전식 배터리 유형입니다. 가볍고 컴팩트하며 강력하지만 다른 배터리 기술에 비해 비용이 높고 수명이 짧고 에너지 밀도가 낮습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단위 용량당 비용이 높습니다.

단위 용량당 비용은 에너지 저장 기술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고려 사항 중 하나입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단위 용량당 비용이 높기 때문에 더 많은 에너지를 저장하는 데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그러나 일부 다른 기술은 용량 단위당 비용이 더 낮기 때문에 더 많은 초기 투자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납산 및 니켈 카드뮴 배터리와 비교할 때 단위 용량당 비용이 높습니다. 이러한 배터리는 재활용 비용도 많이 듭니다. 또한 리튬 이온 배터리의 전해질 액체는 특히 항공 우주 환경에서 화재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리튬 이온 배터리는 다른 유형의 배터리에 비해 장점이 있습니다. 그들은 경량이며 노트북 및 전기 자동차와 같이 많은 전력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유형의 장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닫기_흰색
가까운

여기에 문의 작성

6 시간 이내에 회신, 질문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