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블로그 / 배터리 지식 / 폭스바겐, 배터리 밸류체인 통합 위해 배터리 자회사 설립_

폭스바겐, 배터리 밸류체인 통합 위해 배터리 자회사 설립_

12월 30, 2021

By hoppt

리튬 배터리01

폭스바겐, 배터리 밸류체인 통합 위해 배터리 자회사 설립_

폭스바겐은 유럽 배터리 회사인 Société Européenne를 설립하여 원자재 가공에서 통합 폭스바겐 배터리 개발, 유럽 배터리 슈퍼 공장 관리에 이르기까지 배터리 가치 사슬의 비즈니스를 통합했습니다. 회사의 사업 범위에는 버려진 자동차 배터리 재활용 및 귀중한 배터리 원료 재활용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포함될 것입니다.

폭스바겐은 배터리 관련 사업을 확대해 핵심 경쟁력으로 만들고 있다. 폭스바겐 배터리의 오너인 프랭크 블롬(Frank Blome)의 관리 하에 안순호가 배터리 개발을 주도하게 된다. 안순호는 Apple에서 글로벌 배터리 개발 책임자를 역임했습니다. 그 전에는 LG와 삼성에서 근무했습니다.

Volkswagen Technical Management Committee 회원이자 Volkswagen Group Components의 CEO인 Thomas Schmall은 배터리, 충전 및 에너지, 부품의 내부 생산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그는 "우리는 고객에게 강력하고 저렴하며 지속 가능한 자동차 배터리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즉, 성공에 중요한 배터리 가치 사슬의 모든 단계에서 활성화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폭스바겐은 증가하는 배터리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유럽에 2개의 배터리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독일 니더작센주 잘츠기터에 있는 기가팩토리(Gigafactory)는 폭스바겐 그룹 양산부서용 유니폼 배터리를 생산할 예정이다. 폭스바겐은 공장이 생산에 들어갈 때까지 공장 건설과 운영에 2.3억 유로(250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이 공장은 앞으로 XNUMX개의 일자리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폭스바겐의 독일 니더작센(Lower Saxony) 배터리 공장은 2025년부터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공장의 연간 배터리 생산능력은 초기 단계에서 20GWh에 달할 예정이다. 나중에 폭스바겐은 공장의 연간 배터리 생산 능력을 40GWh로 두 배로 늘릴 계획이다. 독일 니더작센(Lower Saxony)에 위치한 폭스바겐 공장은 R&D, 기획, 생산 관리를 한 지붕 아래 집중화해 폭스바겐 그룹의 배터리 센터가 될 예정이다.

폭스바겐은 또한 스페인과 동유럽에 2022개의 배터리 슈퍼 공장을 추가로 건설할 계획이다. 2030년 상반기에 이 두 개의 배터리 슈퍼 공장의 위치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또한 폭스바겐은 XNUMX년까지 유럽에 두 개의 배터리 공장을 추가로 열 계획입니다.

앞서 언급한 20개의 배터리 슈퍼 공장 외에도 폭스바겐이 2023% 지분을 보유한 스웨덴 배터리 스타트업 노스볼트(Northvolt)가 스웨덴 북부 스켈레프테아(Skelleftea)에 폭스바겐의 XNUMX번째 배터리 공장을 건설할 예정이다. 이 공장은 XNUMX년부터 폭스바겐의 고급차용 배터리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닫기_흰색
가까운

여기에 문의 작성

6 시간 이내에 회신, 질문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