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블로그 / 워키토키 리튬 배터리 화재로 50,000톤급 유조선 교량 파괴, 3만 달러 손실

워키토키 리튬 배터리 화재로 50,000톤급 유조선 교량 파괴, 3만 달러 손실

23 11 월, 2023

By hoppt

9년 2023월 13일,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는 2022년 XNUMX월 XNUMX일 발생한 유조선 '에스트러스트'호 화재 사고에 대한 조사 보고서를 발표했다.

화재는 현지시간 오후 3시 30분쯤 루이지애나주 배턴루지 제네시스 포트앨런 터미널에 정박 중이던 선박의 함교에서 발생했다. 다행히 인명 피해나 오염은 발생하지 않았지만 교량은 내비게이션, 통신, 경보 시스템을 포함해 심각한 손상을 입어 3만 달러의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조사 결과 오후 3시 27분경 통신국에서 주황색 섬광이 발생한 뒤 연기가 나는 영상이 녹화된 것으로 드러났다. 휴대용 라디오 배터리와 충전기가 이 구역에 보관되었습니다.

오후 3시 29분 같은 지역에서 두 번째 주황색 섬광이 발생한 뒤 물체에 불이 붙은 뒤 땅에 떨어지며 계속 타오르고 있다. XNUMX분 후 화재가 더욱 심해져서 카메라가 작동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사고 후 조사관들은 해당 지역에서 니켈수소 배터리 XNUMX개와 리튬 배터리 XNUMX개 등 배터리 XNUMX개 잔해를 발견했습니다. 니켈수소전지와 리튬전지 XNUMX개의 핵심은 회수됐으나, 나머지 리튬전지의 핵심은 발견되지 않았다.

리튬 이온 배터리 폭발은 종종 화재와 폭발로 이어지는 화학 반응인 열폭주로 인해 발생합니다. 손상, 단락, 과열, 결함 또는 과충전으로 인해 열폭주가 발생하여 온도가 1100°F를 초과하고 근처의 가연성 물질이 발화될 수 있습니다.

조사관들은 화재가 사라진 리튬 배터리의 열폭주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결론지었습니다. 그러나 분실된 폭발된 배터리 코어를 검사하지 않으면 초기 열폭주가 발생한 정확한 원인은 파악되지 않습니다.

NTSB는 선박용 리튬 배터리의 잠재적 위험을 강조하며 다음과 같이 조언합니다. 1) 제조업체의 유지 관리 및 관리 지침을 준수합니다. 2) 손상된 배터리의 올바른 취급 3) 감독되지 않는 환경에서 충전을 피합니다. 4) 배터리와 충전기를 열원 및 가연성 물질로부터 멀리 두십시오. 리튬 배터리 화재의 경우 물, 포말, 이산화탄소 또는 기타 A급 화재용 건조 분말 소화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화재를 통제할 수 없는 경우 통제된 방식으로 연소되도록 하고 근처 배터리의 열폭주를 모니터링하고 가연성 물질을 제거하십시오.

배경 정보:

  • S-Trust Tanker: 2005년 건조되었으며 라이베리아 국기를 휘날리고 있으며 New Trend가 소유하고 Stalwart Management가 관리합니다.

출처: 국립교통안전위원회.

닫기_흰색
가까운

여기에 문의 작성

6 시간 이내에 회신, 질문 환영합니다!